일상

튀르키예 7.8 강진 사상 역대 최대 규모

Maries2 2023. 2. 6. 17:37

 

 

현재 터키에서 규모 7.8의 지진으로 국민들 피해와 수많은 사망자 발생하였습니다.

 

터키 동남부 쪽 규모 7.8 강진으로 사망자가 최소 600명에 육박한다고 하며, 국경을 접한 시리아도 포함하여 그 사상자는 4천명이라고 합니다. 규모가 7.8의 강진인데다가 바다나 외곽쪽이 아닌 터키 동남부 내륙에서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피해가 고스란히 집중되었다고 합니다. 아래 지도를 보시면 아실 수 있다시피 지진이 시작된 곳이 도시 한 가운데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우리나라 시간으로 약 오전 10시경 (현지시간 오전 4시쯤)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.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, 문화재 피해도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... 복구하는데도 엄청난 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현재는 튀르키예 정부가 국제사회에 도움을 요청하는 등 수습 작업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출처: CNN

 

사진 몇장만 보아도 피해 규모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.. 지도에서 보실 수 있는 Gatiantep(가지안테프)는 터키의 핵심적인 산업 지역으로 많은 인구가 거주 중이기도 하고, 바로 옆 시리아 역시 그 피해가 고스란히 전해졌을 것 같습니다.

 

출처: CNN

 

부디 차후 수습이 잘 되어 생존자들이 무사히 구조되고, 사상자분들도 잘 치료받기를 기원합니다.

도시 복구에 많은 돈과 인력이 필요할텐데 터키 및 시리아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. 사망자 분들께는 애도를 표합니다.

 

출처: CNN

반응형